• title_3rd_1
  • title_2nd_1
  • title_3rd_1
title_2nd_11 title_3rd_12 title_2nd_13 title_3rd_14
Js Gallery by WOWSlider.com v3.8

< 사진출처 http://gasu.tistory.com >

치바시립 소부 고등학교에 다니는 고교 2학년 『히키가야 하치만』은 자신의 신조를 관철하며 친구를 일절 사귀지 않는 조용한 고교생활을 보내고 있습니다.(사실 꼬일대로 꼬인 성격과 동태같은 눈으로 친구가 생기지 않습니다.) 어느 날 생활 지도 담당교사 『히라츠카 시즈카』를 통하여, 학교 제일의 미소녀 『유키노시타 유키노』가 소속된 봉사부에 입부하게 됩니다.

이 봉사부는 고민을 가진 학생들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특별활동 부서로, 공개적으로 그 활동이 드러나지 않고 오직 『히라츠카 시즈카』를 통하여 학생이 의뢰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히키가야 하치만』은 봉사부에 입부한 뒤로 『유키노시타』와 함께 어떤 사람에게 손수 만든 쿠키를 전해주고 싶다는 『유이가하마 유이』를 첫 의뢰자로 만나게 되고, 이 후 다른 의뢰자들의 고민을 해결하면서 많은 에피소드와 엮이게 됩니다.

PV영상 보러가기

등장인물 보러가기

기본 플롯은 주요 인물들이 속한 봉사부에서 각자의 이유로 상담하러 오는 사람들을 도와주면서 내적으로 성장해가는 내용입니다. 이번 애니에서는 주인공인 『히치가야 하치만』이 책을 좋아하며, 문학쪽으로 우수하다는 설정으로 인해 유명한 작품의 인용구나 작가의 말이 많이 등장합니다.

애니를 시청하다 보면 단순한 러브코메디라고 보기 쉽지만, 계속해서 시청하다보면 등장인물들의 가치관 대립과 그로 인한 내적성장이 나타나서 잘 묘사된 청춘성장물로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인간관계의 이면에 대한 고찰이라는 순수 문학 장르의 내용을 담아내어 제목만 보고 가볍게 보려 했다가 마지막에 감탄하게 됩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또는 일련의 사건을 통해 히로인들의 마음가짐이나 애정공세가 눈에 띄게 발전하는 다른 작품들과 다르게 히로인들의 감정변화를 눈치채기가 은근히 어렵기 때문에, 등장인물들이 이따금씩 던지는 의미심장한 말들이나, 미세한 행동묘사를 보고 생각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소위 리얼충들의 커뮤니티, 인간관계에 대한 비판적 사고를 주인공의 독백을 통해 보여주지만, 이로 인해 주인공의 고립성을 너무 강조하게되며, 지나치게 주인공에 대한 인망도를 작위적으로 비하시키고, 너무 편협하고 비굴하게 묘사되어진 부분으로 인간 불신의 정도가 너무 심하다고 평가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러브코메디 장르임에도 불구하고, 위에 말씀드린대로 등장인물들의 말이나 행동으로 도대체 어디에 러브코메디의 요소가 있는지 알기가 어려웠습니다.



신고
Posted by Gasu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BlogIcon 시라카와 나나 2017.01.02 22:1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댓글쓰기

    갓치만 ! 갓치만 !

    • BlogIcon Gasu 2017.01.02 22:44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우리 모두 외쳐! 갓치만! 갓치만!

    • BlogIcon 시라카와 나나 2017.01.02 22:55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보통은 여캐보고 좋아해야하는데 갓치만 너무 매력적. 그런데 주위 인간들 쓰레기.

    • BlogIcon Gasu 2017.01.02 22:59 신고  댓글주소  수정/삭제

      갓치만 늘 자기희생으로 인해 사건을 해결하니까...측은한 면도 있죠... 그래서 유키노랑 유이가 그런방식이 마음에 안든다고 하고..하지만 갓치만이 제일 현실적인 방안..?인거 같기도 해여.. 이 애니는 결말 이해하기가 너무나 힘이 들어서 한 3~4번 본거같아여